본문 바로가기
사혈정보

[심천사혈 동영상] 기본사혈의 중요성과 사혈방법

by ʘ 2017. 9. 10.
728x90
반응형

♪ 심천사혈 동영상/기본사혈의 중요성과 사혈방법

 

 

 

 

건강한 사람을 10으로 보았을 때 2정도의 건강을 가진 분을 기준하여 기본사혈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정도 건강한 분이라면

 

1) 2-3-6번 혈을 사혈하면서 6번혈에서 어혈반, 생혈반 정도로 어혈이 나오면(, 사혈의 양은 대개 컵 안에 공기압으로 올라온 피부를 덮을 정도의 높이는 되어야 함)

2) 2-3-8번혈을 사혈하고, 8번혈에서도 어혈반, 생혈반이 나오면(이때까지도 거의 모든 분은 2-3번혈은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3) 격주로 2-3-6번혈, 2-3-8번혈을 번갈아 가면서 사혈합니다.

6-8번혈의 경우 각각 오른쪽과 왼쪽에 2개의 부항컵을 사용하는데, 양쪽 컵에서 어혈이 나오는 편차가 심합니다. 어느 시점부터 한쪽에서 기준한 만큼의 생혈이 나온다면, 그곳의 사혈은 중지하고 안 나오는 쪽 만 사혈합니다.

 

 

각 혈자리마다 사혈을 마칠 시점은 중요합니다. 이때, 판단기준은 2가지 시각으로 바라보면 됩니다. 첫째, 사침의 횟수를 15회 정도해서 사혈기에 압을 걸었을 때 20초 이내에 반 컵이 고일정도의 속도로 피가 나올 때까지입니다. 둘째, 솜으로 닦았을 때 솜이 못 빨아들이는 피가 없을 때까지입니다.

 

이렇게 기본사혈을 마치고 나서 아픈 부위를 사혈하면 됩니다. 즉 어깨가 아프면 견비통혈을 사혈하고, 무릎이 아프면 관절염혈을 사혈하면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원칙은 위의 순서대로 하더라도 반드시 3개월동안 사혈하고 3개월 동안의 휴식 은 반드시 지켜야만 합니다.(개인의 건강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따로 신경쓰는 것 보다 이 방법이 안전하고 관리하시기도 편할 듯합니다). 만약, 피부족의 고통에서 헤매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팁하나 2-3번혈은 어혈이든 생혈이든 잘 안 나오는 곳입니다.

만약 어쩌다가 2-3번혈(혹은 한 곳이라도)에서 잘 나온다면 잘 나오는 혈자리를 5컵에 연연하지 말고 많이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6-8번혈은 생략하도록 합니다!

 

만병의 근원은 신장기능의 저하로 비롯된 오장기능의 연쇄적인 부조화가 원인

사혈의 단점인 피부족을 극복하기 위한 기본사혈의 중요성 인식(장부(臟腑)의 개선)

사혈의 적출 양과 혈액을 생성하는 조혈기능을 적절히 맞추는 보사의 균형

나이대비 쌓일 수 밖에 없는 어혈량을 더 이상 쌓이지 않도록 근본적인 제거

사혈 후 더 이상 어떠한 조치를 하지 않아도 몸 스스로가 항상성을 지속 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