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혈정보

[심천사혈 동영상] 어혈이 많이 쌓이는 곳

by ʘ 2017. 9. 1.
728x90
반응형

심천사혈 동영상/어혈이 많이 쌓이는 곳

 

 

 

 

뼈를 잡고 있는 근육의 끝 지점에서 움직임이 많은 곳에 모세혈관의 분포가 많습니다. 뼈와 뼈가 만나는 곳 또는 관절과 관절이 만나는 곳은 체세포의 숫자가 적어 체온 보존이 어려워 어혈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모세혈관 끝 즉, 머리끝, 손끝, 발끝과 같은 말단 지점에 어혈이 많이 쌓여 있습니다.

움직임이 많고 모세혈관이 많다는 것은 신경선의 분포 또한 많이 중첩되는 지점입니다.

물의 흐름으로 보면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포인트 중 근육의 끝 지점으로 어혈이 집중적으로 모이는 부분(근육이 끝나는 지점)입니다. 럭비공 형태의 양쪽 근육 끝에서 약 3~5cm 안쪽 지점입니다.

 

 

심천사혈의 혈자리를 눌러보면 대부분 쏙 들어가는 부분인데 그곳이 혈관의 끝부분으로 어혈이 많이 쌓임으로 인해 근육이 대체적으로 경직되거나 수축된 부분입니다.

동맥의 끝과 정맥의 시작인 신진대사의 물질교환이 이루어지는 부분으로 다양한 어혈이 생기는 원인들이 봉착하여 걸러내지 못하여 쌓이는 부분입니다.

심천사혈 혈자리를 놓고 경혈학의 혈자리에서 보면 경혈학에서 보아도 기의 흐름이 많을 수밖에 없는 곳이긴 하지만, 심천사혈의 혈자리는 혈액 순환이 되지 않는 중추적인 곳을 포인트로 물 흐름의 이치로 잡아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경혈도를 놓고 비교하여 보면 신체를 정면에서 보았을 때 정 중앙 지점에 많은데, 이 부분은 인체의 모든 움직임은 좌뇌는 몸 우측을 관장하고, 우뇌는 몸 좌측을 관장하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좌뇌와 우뇌의 관장 접지 부분은 동맥-소동맥-말초모세혈관의 끝인 말단지점이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어혈이 잘 쌓이는 곳이며, 혈관 조형술이나 혈관 분포도에 있어서 굵은 혈에는 어혈이 없습니다.

1-17-47-18-4-32-5-2-3-51-29-14-59-30-53-9번 혈 등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