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리 주기별 피부 손질법

by ʘ 2022. 8. 18.
728x90
반응형

생리 주기에는 피부가 대체로 거칠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얼굴에 뾰루지도 나는 경우가 많다. 생리 주기별 피부 손질법은 아래와 같다.

 

생리 주기별 피부 손질법

젊은 여성이 두 손을 양쪽 볼에 대고 있는 모습
피부 손질법


월경 첫날에서 5일까지

이때도 휴식이 최고, 거무칙칙해진 피부에 뾰루지가 남아 있어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부드러운 손질을 위해 젤 타입의 로션을 이용한다.


● 생리가 끝난 첫날에서 14일까지

피부가 안정되어 가는 시기. 크림을 듬뿍 써서 피부를 점차 활성화시키는 마사지 손질을 해 준다. 특히 생리 후에 피부가 까칠해지는 사람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


배란 직후

트리트먼트를 해준다. 황체호르몬이 활발해지기 직전이므로 이에 대비해 고농축 콜라겐 에센스류를 이용하면 좋다.


생리일이 가까워질 무렵

피지 분비가 왕성해진다. 여드름이나 기미가 생기기 쉬우니 딥클렌징이 필요하다. 영양크림 등은 평소보다 적게 사용한다.

 

생리가 시작되기 직전

아직 황체호르몬이 지배하고 있기 때문에 피지 분비를 막을 수 있는 팩이 중요하다.

 

가려움증을 가라앉히는 약초 목욕법

 

가려움증을 가라앉히는 약초 목욕법

일반적인 목욕과 함께 약초 목욕을 병행하면 보다 효과가 있다. 약초 목욕은 식물에 들어 있는 정유 성분이 피부에 작용해서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데다가 그 따뜻함

conion2.tistory.com

음부의 냄새가 걱정될 때

 

음부의 냄새가 걱정될 때

생리기간에는 말할 것도 없고 유난히 음부 쪽 냄새가 신경 쓰이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분비물도 많이 나오기도 한다. 그렇다고 산부인과에 쉽게 가지지 않는다. 산부인과는 죽을 때까지 불편한

conion2.tistory.com

피부에 탁월한 알로에

 

피부에 탁월한 알로에

집에서 알로에를 화분에 키우고 있는데 생각보다 잘 크는 것 같다. 필요할 때마다 한 줄기씩 잘라서 사용한다. 한줄기만 잘라도 한꺼번에 사용할 수 없어서 냉장고에 두고 여러 번 사용한다. 요

conion2.tistory.com

출처: 증세별 내몸 내가 쉽게 체크하는 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