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혈정보

기본사혈 잘 하는 방법 - 초급, 중급 과정을 공부한 사람

by ʘ 2022. 7. 4.
728x90
반응형

초급 과정을 공부한 사람들은 적어도 기본적인 논리와 이치를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적어도 사혈과 약성의 중요성을 알고 있기 때문에 사혈을 함에 있어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적용하는지를 안다. 또한 사혈을 할 때 주의해야 할 내용에 대해서도 잘 숙지하고 있다. 제대로 공부를 했다면 말이다. 

 

중급 과정 이상을 공부한 사람들은 접근 방식이 다를 것이다. 발생된 질병의 뿌리를 뽑아버릴 각오로 사혈에 임하기 때문이다. 이때는 일반적인 사혈이 아닌 진액을 적용한다. 진액의 효과를 알고 있어서 안정적이고 빠른 사혈의 결과를 알기 때문에 공격적인 사혈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사혈로는 오래된 질병을 뿌리 뽑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초심자분들이 이 부분을 읽고 계시다면 그냥 넘겨도 좋다.

 

 

초급 과정을 공부한 사람(조혈식품 적용)

연필로 쓰고 상황
기본사혈 잘 하는 방법

 

 

1. 기본사혈의 과정을 적어도 1년 이상 해가면서 내 몸 상태를 파악하고 안정적인 조혈의 적용을 잘 맞추어 간다.

2. 적어도 청국장, 죽염, 철분, 해독(요산해독, 중산해독), 영양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호전적이고 안정적인 사혈을 연속성을 가지고 한다.

3. 짧은 기본사혈의 과정은 쉽게 무너지는 것을 알기에 규칙적이고 꾸준한 시간 속에서 안정적인 기초 작업을 만들어간다.

4. 조혈식품과 사혈의 병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심천사혈의 핵심이기에 약성의 이치와 논리적인 공부를 꾸준히 한다.

5. 적어도 동영상 공부를 100편 이상 공부 한다면 심천사혈이 왜 재생 의술이며 질병의 근본이 어혈인지를 깨닫게 된다.

6. 다양한 경험치를 통해서 확신과 감각을 키워 나가야만 만성, 중증 질환의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게 풀어갈 수 있다.

7. 지금 알고 경험한 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며 체계적인 공부를 통하여 끝없는 깊은 학문임을 공감한다면 돈을 주고도 못살 큰 가치를 알게 된다.

 

 

중급 이상 공부한 사람(진액적용)

대학생이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있는 상황
기본사혈 잘 하는 방법

 

 

1. 기본사혈을 적어도 1년 이상 경험한 경우로 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2. 투자 대비 심신으로 얻는 것이 너무나 큰 선물임을 알기에 사혈을 알게 된 것 자체에 감사함을 느낀다.

3. 일반적인 사혈의 한계점을 알기에 약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된다.

4. 진액을 적용한 사혈 시, 해독과 영양분 그리고 어혈불림의 삼박자가 어우러져 사혈 하는데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를 인식하게 된다.

5. 진액의 적용은 질병이 악화되는 속도를 따라잡아야 하는데 일반 사혈로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 이미 혈질이 바뀐 환경을 개선하여 안정된 상황을 풀어가는 중요한 역할의 적용방법이다.

6. 적어도 영상강의 200편 이상 공부를 통하여 눈에 보이지 않는 이치의 흐름 법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과정이 스스로를 한층 업그레이드하게 만들 것이다.

7. 결국 심천사혈은 누구나 스스로 건강을 돌볼 수 있는 큰 학문임을 알게 되고 심천선생님의 더 깊은 공부를 알아가는 과정이 있음을 알게 된다.

 

기본사혈 잘 하는 방법 - 책도 안 봤거나 책만 보고 사혈하는 경우

 

기본사혈 잘 하는 방법 - 책도 안 봤거나 책만 보고 사혈하는 경우

심천사혈에서 기본사혈(2-3-6-8번혈)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처음에는 기본 사혈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지 못한다. 책만 보고 사혈을 시작하는 경우 혈자리 위주로 사혈 하는 경우가 많다. 논리

conion2.tistory.com

 

심천사혈 혈자리마다 부항캡을 다루는 방법

심천사혈 혈자리마다 부항캡을 다루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사혈은 매우 예민한 행위입니다. 어떤 분들은 단순히 찌르고 빼내는 식의 단순한 과정으로 생각하는 분들도

conion2.tistory.com

사혈할 때, 부항캡의 유지시간

 

사혈할 때, 부항캡의 유지시간

사혈할 때, 부항기의 압을 걸어놓고 얼마만큼 기다렸다가 부항캡을 뗀 후 어혈을 닦아내는지 궁금했던 기억이 납니다. 도대체 부항캡을 얼마동안 걸어놓아야 하는지 몰라서 매우 답답해했던 사

conion2.tistory.com

사혈을 할 때 혈관이 열려가는지 어떻게 알지요?

 

사혈을 할 때 혈관이 열려가는지 어떻게 알지요?

사혈, 특히 심천사혈은 모세혈관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고 있는 어혈을 제거하는 행위입니다. 사혈을 하다보면 혈관이 열리고 있는지 확인할 길이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면 사혈하는 사람들이

conion2.tistory.com

출처: 심천사혈로 질병 없이 100세까지 가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