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혈정보

사혈과 명현현상에 대한 적절한 대처 방법

by ʘ 2021. 4. 13.
728x90
반응형

사혈을 하다 보면 다양한 명현현상들이 나타납니다. 명현현상 자체를 모르면 매우 당황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사혈을 하다가 생긴 경우라서 심천 사혈요법에 대한 충분한 공부가 안 된 상태라면, 불신감까지도 들게 됩니다.

 

사혈과 명현현상
사혈과 명현현상

 

그래서 심천사혈요법은 사혈 과정에 수반되는 각종 명현현상의 원인을 명확히 하고 독자적인 방법으로 구체적인 대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사혈에서 가장 문제되는 피부족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 환부를 쫒아가며 사혈 하지 말고, 기본 사혈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수혈, 수액, 철분, 염분, 알부민, 영양보충, 해독, 어혈 녹임의 진액, 포도즙 섭취등도 권장합니다.

 

염분보충을 위해 죽염과 멸치죽염, 고지혈을 잘 분해하여 어혈을 용이하게 녹이기 위해 청국장환이 권장됩니다. 사혈은 혈관을 청소하는 것과 같습니다. 청소할 때 일시적으로 어수선하고 먼지가 더 많아지는 것처럼 사혈을 하게 되면 일정기간 가라앉아 있던 어혈이 떠오르면서 묵어 있던 독소들이 함께 떠올라 혈중에 배출됩니다.

 

이와 같은 강한 독소는 간과 신장에 부담을 주고 각종 증상을 일으킵니다. 상태가 가벼울 때는 요산해독을 적용하고, 상태가 심한 경우는 강산해독을 적용해야 합니다.. 막연히 사혈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대처방법을 준비하고 적용해야만 합니다.

 

 

<관련자료>

명현현상이 왜 일어날까요?

반응형

'사혈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혈이 잘 나오지 않는 이유  (0) 2021.04.13
사혈 후, 어혈이 제거되었는지 아는 방법  (0) 2021.04.13
손발 무좀 사혈점  (0) 2021.03.31
부항기 다루는 방법  (0) 2021.03.30
효율적인 사혈 방법  (0) 2021.03.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