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탱자 물 만들기

by ʘ 2022. 8. 7.
728x90
반응형

추억 속의 탱자 열매와 탱자나무. 어린 시절 놀거리가 워낙 없다 보니 탱자는 활용도가 높은 놀이 재료 중의 하나였다. 탱자가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턱은 먹고 그저 탱자 열매와 탱자나무 가시를 이용해서 놀았던 기억밖에 없다. 지금은 추억을 기억 속에 남겨둔 채, 건강 챙김에 좋은 또 다른 꺼리를 찾다가 탱자 물의 활용도를 발견하고 공유한다.

 


 

급성 두드러기에 탱자 달인 물이 좋다. 대부분의 두드러기는 음식으로 인한 알레르기성일 경우가 많은데 몇 시간만 지나면 저절로 없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방치하고 놔두면 경우에 따라서 오래 가는 수도 있으니 간단한 동의요법으로 처치해 주는 것이 좋다. 그 대표적인 것이 탱자다.

 

탱자는 옛날에는 집의 울타리로도 많이 심었던 탱자나무의 열매로 한방에서는 '지식' 이라 부른다. 요즘에는 탱자나무 보기도 힘들어졌으니 열매를 구하기도 쉽지 않다. 건재약국에서 파는 말린 탱자와 민들레를 물에 달여서 마시게 하거나 두드러기가 난 부위에 바르면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탱자 물 만들기

꽃이 핀 탱자나무
탱자 물 만들기

 

▶재료: 탱자 8g, 민들레뿌리 4g, 물 6컵

▶탱자 물 만드는 법

(1) 건재약국에서 말린 탱자와 민들레를 구입하여 물에 깨끗이 씻어서 준비한다.
(2) 탱자와 민들레를 약탕관에 담고 물을 부어 반으로 줄 때까지 끓인다. 탱자와 민들레 우려낸 물을 마셔도 되고 가제에 적셔 두드러기가 난 부위에 발라 줘도 좋다.

 

혈관 건강을 위한 식단 구성 원칙 7가지

 

혈관 건강을 위한 식단 구성 원칙 7가지

혈관 건강이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잘 안다. 하지만 문제는 혈관 건강을 위해서 지켜야 할 원칙, 그것도 식단은 실행 자체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처음 몇 번은 실천한 다하더라도 꾸준하게

conion.tistory.com

체온이 42도 이상 올라가지 않는 이유

 

체온이 42도 이상 올라가지 않는 이유

체온이 42도 이상 올라가지 않는 이유, 위액이 위세포를 녹이지 않는 이유, 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체온이 42도 이상 올라가지 않는 이유 건강할 때, 인간의

conion.tistory.com

연꽃씨 죽 만들기

 

연꽃씨 죽 만들기

연꽃씨는 흥분 잘하는 성격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연꽃씨는 강정 ·강심 작용이 아주 뚜렷해서 괜한 일에 흥분 잘하는 분이나 짜증을 잘 내고 부산을 떠는 사람들에게 좋다. 이런 분들은 마음이

conion.tistory.com

출처: 약이 되고 궁합 맞는 음식 동의보감

반응형

댓글